[내돈내맘리뷰] LG 75인치 TV 75SM8670PUA 설치 후기

2019. 5. 26. 10:22더 나은 삶을 위해/내 집 꾸미기


내 돈주고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지난 번에 G9 쇼핑몰을 통해 LG 75인치 TV를 해외직구대행으로 주문하고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드디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다음 날 TV 설치갈거라고 ㅎㅎㅎ 그리고 드디어 설치!!


주문부터 설치까지 과정


5월1일 저녁 7시쯤 : 주문 및 결제 완료

5월2일 새벽 3시쯤 : 한국으로 배송 시작이라고 쇼핑몰에서 조회됨. 그러나 자세한 배송 조회는 불가능



5월3일 : 벽걸이 설치용 LG 정품 브라켓 구매



5월4일 : 벽걸이 브라켓 자가 설치



5월13일 : TV 설치팀으로부터 설치 일정 조율 연락받음. 쇼핑몰에는 여전히 변경이 없다. 그러므로 쇼핑몰의 배송 상태는 굳이 안 봐도 될 듯. 난 하루에도 몇번씩 봤지만 ㅎㅎ

5월14일 : TV 설치!!!

주문하고 설치까지 딱 2주일이 걸렸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주일 내에 설치된 사람들도 있던데 아무래도 미국에서 물건을 매일 발송하는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발송하는데 타이밍이 잘 맞으면 빨리 설치가 가능한 것 같다.




LG 75인치 TV 75SM8670PUA 설치

설치일 에정시간보다 한두 시간 일찍 설치기사님께 전화가 왔다. 20여분 후 도착할거라고... 헐레벌떡 집으로 ㅎㅎ



혹시 오배송왔을까봐 박스를 확인하니 75SM86이라고 적혀있다.



포장도 뜯고... 참 설치기사님들이 TV를 들고 들어오시면서 내가 설치해놓은 벽걸이용 브라켓을 보시더니 직접 설치했냐고 물으신다 ㅎㅎ 선정리 잘 해놓은걸 보고 이쪽 일하시냐고 ㅎㅎ 그리고 저기에 좀 걸어달라고 부탁하니 흔쾌히 알겠다고 하셨다.



그리고 드디어 내가 직접 설치해놓은 벽걸이용 브라켓에 TV 거치!! 엄청 크다. 멋지다 ㅎㅎ



내가 인터넷 사진들보고 벽걸이용 브라켓 위치잡을 때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아래로 TV가 거치됐는데 정말 딱 맞춘 것 같다. 기사님말로는 원래 본인들이 벽걸이 설치할 때는 브라켓을 TV에 부착한 상태로 벽에 갖다대보고 위치잡는다고..

LG 75SM8670의 실제 가로 세로 크기는 168cm x 97cm 가량이다.





LG 75인치 TV 테스트

설치기사님이 우선 TV를 틀어서 패널불량인지 확인해주셨는데 스포츠 채널이라 내가 잘 모르겠다고 테스트 영상같은거 없냐고 하니 테스트 영상을 틀어주셨고 딱히 이상이 없어보였다.

설치기사님들 보내고 이것저것 해봤다.


화면 상단에 표시된 빨간색 동그라미 같은건 매직리모컨을 마우스 커서이다.


이 녀석이 그 유명한 매직리모컨.
리모컨을 레이저포인터처럼 움직이면 화면의 마우스 커서가 따라 움직인다.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듯 ㅎㅎ
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이 있다!!



넷플릭스도 한번 켜보고...


위의 사진은 HDMI2의 내 애플TV 3세대로 연결했을 때의 화면인데 애플 셋톱박스라고 인식을 했다.


그리고 인공지능 리모컨. 아마 매직리모컨을 말하는거 같은데 이 리모컨으로 애플TV를 제어할 수 있다고??? 거짓말이었다. 아니, 내 애플TV는 지원이 안 되는가보다. 어떤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다 ㅎㅎ

근데 저런 형태의 메시지가 HDMI1. 즉 내 IPTV 셋탑박스로 연결했을 때도 떴다. 원래 해외직구TV는 한국으로 로컬변경하지 않으면 TV 리모컨이 IPTV 셋탑박스와 연동이 안 된다고 했었는데 LG U+(유플러스) 셋탑박스는 로컬 변경 안 해도 된다는 말을 인터넷에서 본 적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설치기사님께 물어봤으나 모르신다고 했는데 외부입력을 이것저것 바꾸다보니 유플러스 셋탑박스와 연결될 때 위와 동일한 메시지가 떴다. LG U+ 셋탑박스냐고 묻길래 확인을 누르니 연동됐다고.. 뭔가 싶어서 눌러보다가 사진을 못 찍었는데 결론은 LG 해외직구 TV는 로컬변경 안 해도 LG 유플러스 IPTV 셋탑박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매직리모컨으로 채널 및 음량 변경이 가능하다. 다른 기능은 써볼 시간이 없어서 아직 모르겠고 75SM8670PUA 말고 다른 해외직구TV도 동일한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매직리모컨이 있으면 되지 않을까??



그 외에...



막상 LG 75인치 TV를 설치하고 보니 생각보다 크지 않은 것 같아서 기존에 갖고 있던 42인치 TV와 비교해보니 차이가 엄청나다 ㅎㅎ




베젤이 엄청 얇다. 사진 속 건전지는 AAA 건전지



TV 두께도 상당히 얇다. 5cm 넘으려나??

아마 당분간 독서나 다른 취미를 접어야 할 것 같다 열심히 TV를 봐야지 ㅋㅋㅋㅋㅋ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