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LG 75인치 TV 75SM8670PUA로 월광보합 파이널 해보기

2019. 5. 25. 19:15심심풀이

내 돈주고 내 맘대로 리뷰하기



월광보합을 사놓고 손님올 때나 꺼내고 평소에는 계속 쳐박아두고 있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 해외직구대행으로 구매한 LG 75인치 TV인 75SM8570PUA에 연결하여 월광보합 파이널을 한번 해봤다.
사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LG 42인치 TV에 연결해서 월광보합 파이널을 해봤을 때 다른 게임은 딱히 문제가 없었는데 킹 오브 파이터의 화면이 이상해서 TV 문제인가 싶어서 새로운 75인치 TV에는 어떨까 싶었다.
킹오브파이터의 문제는... 화면이 끊긴다고 해야 하나? 게임을 잘 하진 못 하지만 킹오파의 생명은 빠른 움직임인데 캐릭터들이 순간이동하는 느낌처럼 부드럽게 나오지 않았다. 월광보합 파이널에서 설정을 이것저것 바꿔봤지만 딱히 해결책을 못 찾았고 그냥 쳐박아뒀었다. TV의 영상 모드를 게임모드로 하면 해결되기도 한다는데 난 전혀~~~

우선 이번 주말에 월광보합 파이널을 75인치 TV에 연결하려니 기존의 1m 정도 밖에 안 되는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TV 바로 앞에서 고개 돌리면서 게임해야 할 것 같아서 어제 5m짜리 HDMI 케이블을 구매했다 ㅎㅎ
소파와 TV의 거리가 3~3.5m 정도되어서 예전에는 TV도 작으니 거실 중간에 앉아서 했었다 ㅎㅎ




새로 구매한 5m HDMI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이제 소파에 앉아서도 케이블이 넉넉하다^^
TV가 75인치 정도되니 이제 좀 게임할 만한 것 같다. 사실 며칠 전부터 플레이스테이션4에 뽐뿌가 와서 억지로 참고 있다. 게임을 그다니 오래 빠져서 즐기는 성격도 아니고 PS4의 게임 타이틀이 너무 비싸ㅠ



월광보합 파이널에서 비디오 설정 화면인데... 이것저것 다 해보고 지금 저 설정이 그나마 빠른 것 같다. 우선 킹오브파이터는 오락실처럼 부드럽지는 않지만 점프하거나 뛸 때 초기 설정 대비 중간에 잔상같은 중간 움직임이 조금 나와서 그나마 좀 나아진 느낌이다.

각 설정 항목에 대해 내가 이해한건...
  • 모니터 인덱스 : 멀티 디스플레이일 때 특정 디스플레이를 고르는 것 같은데 싱글 디스플레이일 때는 어떤 값을 하든 다 나오는 것 같다 ㅎㅎ
  • 화면비 : 말그대로 가로세로 비율인데 이유는 모르겠으나 가로세로 비율이 뒤바뀐... 세로로 긴 비율도 선택이 가능하다
  • 정수 단위 화면 크기 : 아무래도 scaling 설정인 것 같은데, 예를 들어 원본 화면이 1024x768정도라면 Full HD나 UHD 디스플레이에 연결했을 때는 결국 저 원본 화면을 늘려야 한다. 이때 정수 단위로 늘릴지 결정하는건데 2배, 3배 등으로 늘리는게 정수 단위 화면 크기 설정을 ON으로 했을 경우인데 단점은 TV 기준으로 전체화면이 되지 않는다. TV 기준으로 전체화면으로 보려면 OFF로 해야 하는데 어이가 없는게 전체화면으로 설정하면 화면이 조금 잘린다;;; 배율값이 정확하지 않은지 CREDITS가 나오는 아랫부분이 조금 잘려서 보인다.
  • 나머지 설정들은 모르겠고, 킹오파 게임에서 중간 움직임의 잔상같은걸 보여주는건 ‘스레드된 비디오’ 옵션을 켰을 때였다.

이렇게 설정하고 이 정도로 만족하고 철권3를 해봤는데 엥?? 철권3도 뭔가 움직임이 더 빠릿빠릿해진 것 같은 느낌???



오랜만에 월광보합 파이널을 해본거라 다시 쳐박기 조금 아쉬워서 게임 목록을 둘러보던 중에 앗!! 저것은 길거리 농구... 오락실에서 많이 했었던 게임인데?? 저거 엄청 찾았었는데...
오예~~를 속으로 외치면서 실행했는데....
젠장... 뭐지? 안 된다.
검은색 화면 잠깐 나오더니 다시 게임목록 화면이.... 몇번이고....


에휴... 괜히 샀어ㅠ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