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하이마트몰에서 LG에어컨 칸 구매기

2019. 5. 30. 21:48더 나은 삶을 위해/내 집 꾸미기

내 돈주고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작년 10월초에 현재 집으로 이사하고 아직 에어컨이 필요없어서 구매를 안 하고 있다가 얼마 전부타 열심히 에어컨 구매를 알아보고 있었다.


우선 LG 에어컨 구매에 대한 사전 지식

하루에도 몇 번씩 뽐뿌사이트를 둘러보면서 알게 된 몇 가지 사실.

LG에어컨에는 종류가 많다. 디자인은 크게 듀얼, 칸/위너 이런데 각 라인마다 V(빅토리), D(디럭스), P(프리미엄) 등으로 등급이 나뉘어지고 기능에 차이가 있는 듯 하다.

그렇게 고급 모델이 필요없을 것 같아서 그냥 가장 저렴한 칸 빅토리 모델로 알아보고 있었고...
참고로 칸과 위너는 같은 라인인데 공기 배출구 모양이 다른 그림 찾기처럼 조금 다르다. 칸은 원형처럼 양쪽이 이어져있고 위너는 { } 모양이다 ㅎㅎ 위너는 백화점이나 LG 베스트샵에서 파는 것 같고 모델명이 FQ17V8 뒤에 K이면 칸, W이면 위너이다. 추가로, 17은 17평형, V는 빅토리, 8은 2018년식... 근데 칸/위너는 V9이 없는 듯... 그 뒤에 붙는 모델명의 의미는 W는 흰색을 의미하는 것 같고 A, E, J 등 다양한 알파벳이 들어가는데 이건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 했다. 판매처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던데 딱히 그렇지도 않은 것 같고... 그 뒤에 2가 붙으면 2in1으로 벽걸이 에어컨 포함... 마지막으로 M이 붙으면 매립배관형 ㅎㅎㅎ
아 어렵다.
전체적으로 내가 구매한 모델을 예로 들면 FQ17V8KWJ2는 17평형 스탠드 에어컨에 빅토리등급, 2018년형 칸 제품이고 흰색이고 2in1이다 ㅎㅎㅎ


그리고 더 알게 된 사실은... 온라인에서 가격은 조회하면 오프라인보다 3~40만원 싸기도 한데 배송 및 설치비가 추가될 위험이 있다고들 한다. 주로 수도권 사설업체에서 판매 및 설치를 하는 것들이고 지방은 배송이 15만원 가량 들기도 하고 기본설치비 포함이라고 해도 막상 설치하면 설치비 눈탱이 맞아서 30만원 가량 나오기도 한다고.... 그래서 눈탱이 맞을 바에 믿을 수 있는 하이마트에서 구매하기로 결정. 왜냐하면 듣기로 하이마트는 자체 설치팀, 결국은 협력업체겠지만... 아무튼 믿을 수 있는 설치팀이 설치를 해줘서 눈탱이는 안 맞는다고.... 게다가 지금 하이마트가 이벤트를 엄청 하고 있었다. 상시같기도 하고...





내가 이용한 하이마트몰 이벤트들

첫 번째 이벤트는 심야쿠폰!!!
매일 밤10시 최대 3만원 쿠폰을 뿌리고 다음 날 새벽6시까지 사용가능하다.



하이마트 모바일앱을 켜면 첫 이벤트가 심야특가로 뜬다. 물론 밤10시 이후에...




상세페이지에서 알 수 있듯이 밤10시부터 다음 날 새벽6시.
참고로 지난 주말에는 주말쿠폰으로 최대 3만원을 뿌리기도 했다. 아쉬운 건 이것들이 중복적용은 안 된다는거ㅠ



그 다음은 AMAZING 10 DAYS!!!
알고보니 내가 LG 드럼세탁기를 구매할 때도 이 이벤트로 KB국민카드 청구할인을 받았다.



하이마트 모바일앱 메인화면의 두번째 이벤트로 등록되어 있다.
4월24일까지.... 이틀밖에 안 남았네ㅠ





상세페이지에는 특정카드 청구할인이라고 뜨는데 이게 주기적으로 바뀐다. 오늘 4월 22일은 KB국민카드.
우연히 어떤 카드가 몇일에 할인되는지 일정을 알게 되었고 KB국민카드가 오늘이라는걸 알고 기다리고 있었다 ㅎㅎㅎ

바로 이게 내가 구한 일정표!!
분명히 LG 드럼세탁기를 구매할 때 KB국민카드였는데 몇일뒤에 롯데/농협이었고 또 현대/농협으로 바뀐걸 알게 되어서 계쏙 바뀌는구나 하다가 다른 이벤트 페이지에서 찾았다. 그리고 주말에 보니 정말 신한카드가 대상이었고 오늘 국민카드 ㅎㅎ 내일은 국민/삼성... 마지막 날인 4월 24일은 모르겠다ㅠ

추가사항 - 4월24일은 삼성/농협카드가 대상이다




내가 산 LG 에어컨 및 할인 내역



앞에서 잠시 얘기했지만 내가 산 모델은 FQ17V8KWJ2
가전제품들 왜 이리 비싼지... 무슨 에어컨이 4백만원도 넘기도 하고...
기본설치비 무료!!

기본설치라는건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마다 배관 길이가 정해져있고 타공횟수도 정해져있다. 그걸 넘게 되면 추가금이 드는 방식. 우리집은 얼마나 들려나ㅠ

사실 신상인거 같고 더 비싼 듀얼모델도 잠깐 아주 잠깐 고민했는데 칸의 폭이 더 작아서 칸으로 결정했다. 지금 우리 집 거실에 소파를 3.5인용 넣었더니 40cm 정도밖에 공간이 안 남아서...




제품의 혜택 상세보기에 있는 혜택을 다 받았다. 사실 다 받았다기보다는 받을 예정이다.
KB국민카드 청구할인 10만원
L.POINT 적립 10만점
구매금액별 L.POINT 적립 7천점 (결제 후 신청하기를 꼭 해야 한다)
L.PAY 결제 시 L.POINT 적립 5천점 (결제 후 신청하기를 꼭 해야 한다)
+ 심야쿠폰 3만원

그래서 총 할인은 13만원 + L.POINT 112,000점
게다가 L.POINT 20만점을 얻을 기회가 생겨서 20만원은 L.POINT로 결제^^
체감가는 1,508,000원!!!!


구매할 때 배송희망일을 입력하라길래 가능한 날짜를 보니 이번 주 목/금 그리고 일요일... 일요일도 설치하시는구나... 요즘 한창 바쁠 시기라서 그런가....
그래서 그냥 일요일로 선택했다. 불가능하면 해피콜받고 조정하면 되지 뭐, 라고 생각하고...
그런데 조금 후 하이마트에서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다. 일요일 확정인 듯 ㅎㅎㅎ
요즘 설치가 밀려서 2~3주씩 기다리는건 기본이라던데 정말 이번 주 일요일이면 천만다행이다.




아싸!! 나도 이제 에어컨있을 예정이다 ㅎㅎ 이번 여름 무사히 넘기길...
근데 이번 달 지출이 너무 큰데ㅠ



구매정보

제품명 : 2in1 에어컨 FQ17V8KWJ2
구매처 : 하이마트
구매가격 : 1,618,060원 (L.POINT 20만점, KB국민카드 10만원 청구할인 후 최종 구매금액)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