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 풍년식당 👍

2022. 10. 26. 07:36인생 즐기기/맛집찾아 삼만리

충주에서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풍년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왔다고 해서 작년에 한번 가보고 괜찮아서 얼마 전에 또 다녀왔다. 먹방 유튜버인 쯔양이라는 사람도 왔었다고 한다.

가게 이름에서는 유추할 수 없지만 중화요리 식당이다 ㅎㅎ 가게 이름은 백반정식을 팔 것 같지만..

간판은 작년보다 더 허름해진 듯 하다.

허름한 시골 식당치고는 전체적으로 비싼 것 같다. 작년에 비해 조금 더 오른 것 같기도 하다.

비싼 이유는 다음 사진과 관련이 있으려나??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최대한 국내산을 사용하고 좋은 재료들로 만드신다고 한다. 그래서 재료 단가때문에 판매가격들이 비싼건가??

멀리까지 와서 대기하다가 먹는데 비싸다고 안 먹을 수는 없잖아. 많이들 추천하는 짬뽕부터 짜장면, 탕수육까지 골고루 시켜 먹어봤다.

짬뽕
짬뽕에는 통오징어

짬뽕이 나올 때 집게랑 가위를 같이 주시는데 저 통오징어를 잘라 먹으라고 주시는 것 같다. 오징어가 비싸서 짬뽕이 비싼가??
짬뽕 맛은 깔끔하게 시원칼칼한 맛인 것 같다. 대구의 진흥반점처럼 독특하거나 그러진 않지만 무난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 같다.

짜장면

짜장면은 작년에 먹을 때 느낌이 어릴 때 먹던 짜장면같았는데 춘장맛인건지 옛날 짜장면 생각이 나서 좋았다. 이번에 먹을 때는 고추가루를 듬뿍 넣었더니 그 맛이 고추가루에 가려져 버렸다ㅠ 고추가루가 은근 매우니 먹어보면서 넣기를 추천 ㅎㅎ

짜장면과 짬뽕의 면이 독특하다. 굵기는 우동면처럼 굵지만 탱탱한 느낌이 있다. 일반 중국집에서 나오는 밀가루 반죽의 면과는 확실히 다르다.

탕수육

탕수육은 가게 벽면에 붙어있는대로 감자전분을 사용해서 그런지 튀김옷이 쫄깃하고 맛있다. 아쉬운건 돼지고기가 작아서 중간중간에 바짝 구워져서 딱딱한 것들도 있었다.


[카카오맵] 풍년식당
충북 충주시 동량면 조동2길 88 1층 (동량면 조동리) http://kko.to/6PULwaFyEv

 

풍년식당

충북 충주시 동량면 조동2길 88

map.kakao.com

맛 : 👍
가격 : 👎
주차 : 👌
대기 : 👎


충주 북부를 지나갈 일이 있다면 들러서 먹어볼 만한 식당인 것 같다.
어이쿠 갑자기 방문자가 왜 늘었나 했는데 이 포스트가 다음 여행맛집에 소개가 됐네 ㅋㅋㅋ

어쩌다가 걸렸는지 모르겠지만 좀 민망하네 ㅋㅋㅋ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