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칠곡] 대한콩국👌

2022. 8. 23. 23:09인생 즐기기/맛집찾아 삼만리

무더웠던 여름날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서 찜해놨던 식당


근데 메인은 콩국수가 아닌 콩국이었다.
이름은 들어본 듯 한데 무슨 음식일까??

콩국

자그마한 국그릇같은 그릇에 담겨나왔는데 모양은 꼭 우유에 빵조각 말아놓은 듯 한 느낌이었다.
맛은 뭐랄까 되게 달달한 콩국물에 찹쌀도넛 몇개랑 빵(요우티아오??) 몇 조각 말아놓은건데.. 달짝지근하고 담백하고 구수하고... 처음 먹어보는 맛이면서도 먹어 본 듯한 맛이고 자꾸 손이 가는.. 신기한 맛이다 ㅎㅎ


가게 리뷰를 보다보니 토스트도 추천하길래 주문해봤다.
콩국수 먹으러 콩국 전문점에 와서 토스트까지 먹을 줄이야 ㅎㅎㅎ

토스트

근데 맛있다!!
이런걸 길거리 토스트라고 하나? 이삭토스트와는 또 다른 맛이다. 계란물에 다진 채소 넣고 두툼하게 구워넣고.. 경양식 돈가스에 나오는 양배추 캐첩샐러드같은 것도 있고.. 치즈까지...
그러고보니 얼마 전에 빽패커인가 TV프로그램에서 미군부대 편에서 봤던 메뉴같은데...
암튼 맛있다 ㅎㅎㅎ



근데 정작 콩국수는 마지막에 나오는 바람에 깜빡하고 사진 안 찍음 ㅋㅋㅋㅋㅋ
콩국수는 의외로 되게 심심하고 일반적인 맛이었다. 다른 가게들에 비하면 덜 구수하고 덜 담백했다. 소금이나 설탕을 많이 넣어볼까 하다가 그냥 건강한 음식이려니 하고 먹었다.
콩국수먹다가 콩국 떠먹으니 콩국이 엄청 달고 구수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는 않고 콩국을 안 먹어 본 사람에게는 한번쯤 가보라고 하고 싶고, 가게 되면 토스트도 꼭 시키길 추천ㅎㅎ


[카카오맵] 대한콩국 본점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34길 3-17 (동천동) http://kko.to/Iq95uZ6Q9

대한콩국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34길 3-17

map.kakao.com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