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이천동] 진흥반점👍

2022. 1. 15. 16:11인생 즐기기/맛집찾아 삼만리

10년 전, 대구로 주거를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아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진흥반점.
그때도 전국 3대 짬뽕인가 5대 짬뽕 중 하나라는 소문을 들었었는데, 내가 알고 있던 짬뽕와 너무나 다른 짬뽕이라서 되게 신기하고 맛있었다.
진흥반점에서 짬뽕을 먹어보기 전까지 나는 짬뽕이 다 해물짬뽕인 줄로만 알았다.


오랜만에 방문한 진흥반점은 동네 분위기도 많이 바뀌었고 옆가게가 오래된 자전거가게였는데 자전거가게는 없어지고 진흥반점이 확장을 한 상태였다.
예전에는 너무 좁아서 대기도 엄청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는 12시쯤 도착했음에도 3-40분 정도밖에 안 기다렸다.


사진으로만 봐도 고기육수로 걸쭉한 국물이 느껴진다.



해물의 양은 많지 않고 숙주, 부추, 돼지고기 등이 보인다. 일반 해물짬뽕처럼 맵거나 칼칼한 맛이 아니고 진득하게 얼큰한 맛이라고 해야 될까...

10년 전 처음 진흥반점 짬뽕을 먹은 후, 나에게는 최고 짬뽕이 된 것 같다. 해물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들을 별로 안 좋아해서 더 그런 것 같다. 특히 홍합같은 조개류 많이 넣어놓은거 싫어함. 까먹기 귀찮은거 싫어함 ㅎㅎ

아무튼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확장 리모델링도 되어 있어서 새로웠고 맛이 변하지 않은거 같아서 좋았다.

[카카오맵] 진흥반점
대구 남구 이천로28길 43-2 (이천동) http://kko.to/T7gzzUlQs

진흥반점

대구 남구 이천로28길 43-2

map.kakao.com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