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 남경막국수👍

2022. 5. 14. 15:50인생 즐기기/맛집찾아 삼만리

얼마 전 속초여행길에 들린 남경막국수.
막국수파는 식당이 워낙 많고 평가가 좋은 곳도 많아서 어느 식당을 갈까 고민하다가, 남경막국수를 고른 이유는 메뉴때문이다.
들깨막국수와 곤드레막국수
다른 가게에서는 못 보던 메뉴라서 호기심이 생겼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해서 도전하러 방문 ㅎㅎ

오전 10시30분부터 영업시작이라길래 여행 마지막 날이고 해서 속초를 떠나기 전 아침 겸 점심으로 10시 15분쯤 도착!!
주차장은 가게 좌우로 조그마한 공터에 비스듬하게 주차를 해야 되는데... 만차다ㅠ 아직 오픈 안 한거 아닌가??
다행히 두번째 주차장 끝에 자리가 있어서 주차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갔는데... 가게 입구인 카운터 쪽에 열명가량 대기 중 ㅎㅎㅎ

대기 등록하는 기계로 폰번호 입력했더니 카톡이 온다.


하필 이날 또 비가 꽤 쏟아지던 날이라서 가게 밖에서 기다리지도 못 하고 다들 카운터 앞에서 대기ㅠ

얼마나 기다렸을까? 10분은 안 지난거 같은데 직원분이 카운터 쪽으로 오더니 2명이고 바테이블 괜찮은 손님을 찾아서 번쩍 손들었다 ㅎㅎㅎ 웅성웅성해서 잘 안 들렸는데 그냥 감으로 ㅎㅎㅎ

그래서 다행히 조금 더 빨리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수요미식회에서 황교익 아저씨가 먹은건 비빔막국수같은데 우리는 곤막과 들막, 그리고 오징어순대까지 시켰다.

들깨가루가 듬뿍 뿌려진 들막

들막. 예상했던대로 뻔한 맛인데.. 들깨가루맛.. 근데 맛있다. 일단 면발이 질기지도 않고 탱탱하고 좋았고 들깨가루와 궁합이 너무 잘 맞는 것 같다.

곤드레가 얹어진 곤막

곤막도 예상했던대로 곤드레맛 ㅎㅎ 근데 생각보다 곤드레맛이 강하지 않았다. 참기름인지 들기름인지 모르겠지만 번들번들한 면과 곤드레의 궁합도 괜찮았다.

하지만 들막과 곤막 중에 고르라면 들막!!
곤막은 예상한 맛인데 좀 고소한게 다라면 들막도 예상한 맛이긴 한데 뭔지 모르게 되게 맛있고 계속 당긴다 ㅎㅎ

오징어순대는 그냥 그런.. 따뜻해서 맛있긴 하지만 특별함이 없었다.

누군가 속초에 간다면 꼭 들리라고 추천하고 싶다.
다만 얼마나 대기를 해야 될지는 모르겠다.

[카카오맵] 남경막국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888 (조양동) http://kko.to/H8Np5u5le

남경막국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888

map.kakao.com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