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카 반달(vandal) 수리

2018. 10. 23. 00:14심심풀이/RC

한달 전 갖고 놀다가 쳐박아뒀던 RC카 수리하기 ㅋㅋ
RC에 입문한지는 꽤 됐다. 회사에 RC 동호회가 있는데 초기에 RC카를 주로 할 때는 합류를 안 했다가 드론(drone)이 유행을 할 때 보급형 드론인 시마(syma)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로 직구해서 가지고 놀다가 촬영용 드론에 끌려 팬텀3(phantom3) 프로페셔널 모델을 또 알리에서 직구해서 몇번 가지고 놀다가 쳐박아뒀었다.
그리고 최근에 저렴한 RC카를 다같이 갖고 놀기로 해서 구매한 반달.

그러다가 한달 전 다같이 경주대회하기로 한 날... 시작 전 워밍업하다가 살짝 박았는데 암(arm) 부분이 파손ㅠ
대회 참여 못 하고 카메라맨하고 쳐박아놨다가 드디어 수리 ㅎㅎ


싸구려 플라스틱으로 된 부분이 많아 쉽게 부서진다.


처음 분리해보는거라서 앞부분 나사들 다 풀었다.


이만큼이나 분해했는데 정작 암은 분리가 안 된다.


이 앞부분 나사 세개를 풀어야 하는데


그 중 두개가 엄청 길다 ㅎㅎ
다행히 전동드릴로 풀어서 힘이 들지는 않았다.


암을 교체하려면 휠이 달린 부분의 나사를 풀고 핀을 뽑아야 한다.


탈거된 암. 어떻게 이렇게 부숴졌을까 싶다.

문제는... 저 부서진 부분에 들어가는 핀도 휘었다는걸 이제 알았다. 새 암에 끼우는데 왜 이렇게 안 들어가나 싶었는데ㅠ



조립은 분해 역순



핀을 억지로 끼워서 조립은 했는데 딱히 문제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전문가도 아니고 고급 차량도 아니니 뭐...

'심심풀이 > R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ni-z용 홈서킷 제작 #2  (0) 2018.12.01
mini-z용 홈서킷 제작 #1  (0) 2018.11.29
mini-z용 홈서킷 구상 중  (0) 2018.11.27
mini-z 바디 교체 및 휠베이스 확장  (0) 2018.11.24
[내돈내맘리뷰] Kyosho Mini-z 개봉기  (0) 2018.10.16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