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기차길참숯구이 (기찻길삼겹살)👌

2022. 11. 1. 23:08인생 즐기기/맛집찾아 삼만리

대구에서 삼겹살 맛집을 찾다가 알게 된 기찻길삼겹살
네이버지도에는 기찻길삼겹살이고 카카오맵에는 기차길참숯구이라고 등록이 되어 있다.

일단 인터넷상 평가는 괜찮은 듯 한데, 위치가 되게 생소하다고 할까.. 저기에 식당이 있다고??


[카카오맵] 기차길참숯구이
대구 서구 달서천로 232-1 1층 (비산동) http://kko.to/ILe6o12f0

 

기차길참숯구이

대구 서구 달서천로 232-1

map.kakao.com

맛 : 👍
가격 : 👎
주차 : 👍
대기 : 👌

대구 북부정류장 근처인데 저 부근은 죄다 공장이나 창고같은 곳이고 식당이 있을거라고 생각도 못한 곳이다. 동쪽으로 더 가면 식당이 좀 있긴 하지만..

이 식당에 호기심이 생긴 이유도 위치와 식당 이름이 영향이 크다. 진짜 기찻길 옆이다 ㅎㅎ

아무튼 퇴근길에 호기심에 들러봤다. 근처에 가서 혹시나 못 보고 지나칠까봐 티맵을 켰다. 주위는 온통 공장이나 창고인데.. 티맵이 가리키는 곳에 입구를 알리는 밝은 조명이 보여서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갔다. 걸어가면서도 여기 맞나 의심이 들었다. 식당 입구 안쪽에 서너대 넉넉히 주차할 공간이 있긴 하다.

화요일 저녁 6시40분쯤이었나? 근데 이미 테이블들 6-70%는 찼고 이미 꽤 드신 손님들도 있었다. 이 근처 직장인들인가..
일단 앉아서 두리번거리며 주문을 해봤다.

삼겹살 1인분 150g에 11,000원.. 비싸네.....
7~8,000원 하던게 몇년 전이라지만, 요즘 9,000원이나 10,000원인 식당들이 대부분인 걸 보면 이 식당이 비싸긴 한거 같다.
근데 더 큰 부담은.. 첫 주문은 3인분 이상, 추가 시에도 2인분 이상?? 첫 주문 3인분 이상인건 많이 봐왔는데 추가 시에도 제한이 있다니 좀 놀랍다. 밖에서 장작불로 초벌해주는 방식이라 1인분씩 굽기 좀 그래서 그런거라고 추측만 할 뿐...
암튼 저 추가에 대한 걸 모르고 난 3인분 시킨 후 2인분 추가했다ㅠ 둘이서 3인분 먹고 나니 아쉽고 2인분 추가해서 먹으니 물린다. 3~4인분 시키고 된장찌개로 마무리하는게 나을 듯 하다.

첫 주문 3인분

첫 주문한 3인분이다. 겉만 바삭하게 익힌 상태이다. 조금 후에 직접 잘게 잘라서 익혀먹으면 된다.

속은 덜 익었다. 삼겹살 기름으로 숯에 불이 안 나게 조심해야 된다. 불이 나면 석쇠를 들고 직원을 불러야 한다. 알아서 와주시긴 하지만 ㅎㅎ

다 익혀진 3인분

맛은 있다. 근데 내 생각에는 고기맛보다 양념소스가 맛있는 것 같다. 간장에 양파랑 청양고추 썰어서 준 소스인데 단순 간장이 아니고 달짝지근하다. 단짠매콤하달까...
고기맛을 보려고 소스 안 찍고 먹어봤는데 살코기는 별 맛이 안 나고 지방은 고소하고... 맛있는 삼겹살이라는 생각은 안 들었다. 소스맛은 인정 ㅎㅎ

2인분 추가

그리고 추가된 2인분.. 3인분과 별 차이가 없어보이는건 내 착각인건가??

전체적으로 본다면..
소스는 달짝지근해서 맛있고 고기는 그냥 숯에 구운 삼겹살이고... 위치가 독특해서 한번은 가볼만 한 것 같다.
부정적인 요소는 가격과 추가 주문에 대한 부분.. 게다가 너무 시끄럽다. 일반 식당처럼 공간이 나뉘는게 아니라 야외에 천막같은거 안에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어서 다른 손님들의 소음으로 대화가 힘들 정도였다.



[카카오맵] 기차길참숯구이
대구 서구 달서천로 232-1 1층 (비산동) http://kko.to/ILe6o12f0

 

기차길참숯구이

대구 서구 달서천로 232-1

map.kakao.com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