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2019. 6. 20. 21:51심심풀이/IT 제품&기술

내 돈주고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샤오미의 스마트밴드인 미밴드3를 구매하고 사용하다가 스마트폰 연동 앱인 Mi Fit에 체중계와 연동 기능도 있길래 장난감삼아 샤오미 체중계은 스케일2를 구매했다.


제품 판매 이미지는 참 잘 만든 듯 ㅎㅎ



배송은 간단하게 박스 하나


미농지같은 비닐에 담겨져있고 작은 상자 안에 중국산 싸구려 건전지와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다.


건전지는 체중계 아래부분에 들어가고 AAA 네개가 필요하다.

우선 Mi Fit 앱에서 미스케일2를 등록해주자.


더하기 버튼을 누르고 체중계를 선택하고 나면 미스케일2를 찾는데.. 내 기억이 맞다면 그냥은 못 찾고 체중계에 올라가야 미스케일2가 켜진 다음 검색이 된다.


간단한 설정 화면이 드는데 딱히 만질건 안 보인다.


그 다음으로 아이폰의 순정 앱인 '건강' 앱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하라고 뜬다. 근데 반대 아냐? 미스케일2가 측정을 하고 '건강' 앱이 데이터를 가져가야 되는데...


시험삼아 한번 측정해봤다.
처음 미스케일2에 올라가면 몸무게는 숫자로 바로 표시되고 몸무게 아래로 점들이 켜지면서 체성분 측정 중을 알리니 끝까지 기다려야 한다. 3초에서 5초 정도??


다양한 체성분 정보를 보여주는데 정확도 및 신뢰도는 모르겠다 ㅎㅎㅎ 부정확하다는 말이 많아서....


마른 체형이라서 BMI 수치는 꽤 낮다. 예상치.. 그냥 산수의 결과이지만.. 아 참고로 Mi Fit에 키는 직접 입력된 상태이다.


피하지방을 비롯해 내장지방도 적은 말라깽이라서 체지방률은 13%대.. 며칠간 여러 번 측정했지만 소수점에서만 차이날 뿐 거의 비슷하고 건강검진 시 인바디로 측정한 결과와 비슷하다.


수분?? 흠.. 일단 표준이니 무시...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했다고?? 이상한데... 근육량 표시도 아니고 갑자기 단백질은 왜....


생각보다 기초대사량이 낮다?? 그럼 왜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거야?? 덜 먹은건가??


내장지방 ㅎㅎㅎ 근데 이건 단위가 뭐지? 킬로그램인가??


밀도가 킬로그램 단위라... 원래 이런건가??

사실 다음으로 신체 나이와 적정 몸무게가 나타나는게 개인정보이므로 생략 ㅎㅎㅎㅎ



그리고 아이폰 순정 앱인 '건강' 앱에서도 미스케일2로 측정한 결과를 볼 수 있다.


2만원대 제품에서 뭘 바라겠냐만 내 기준으로는 꽤 신뢰도가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잘 산 것 같다 ㅎㅎㅎ

근데 이거 누구 다른 사람이 체중계에 올라가면 내 결과로 뜰 것 같은데 어떻게 하지??


구매정보
구매가격 : 24,200 원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