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미밴드3 실사용기 (풋살, 조깅)

2019. 6. 11. 23:48심심풀이/IT 제품&기술

내 돈주고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미밴드3를 구매 후 조깅은 해봤지만 풋살같은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는 어떨까 해서 미밴드3를 착용 후 풋살 한 게임 뛰어봤다.
풋살을 했을 때와 조깅을 했을 때 심박수 및 운동량 측정을 비교해봤다.

참, 중요한거 한 가지.
폰에서 Mi Fit 앱으로 ‘달리기’를 시작하고 풋살을 했는데 좀 뛰다보니 미밴드3에서 폰과 연결이 끊겼다고 중단... ㅎㅎ 풋살구장은 상당히 작은데도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다니...
게다가 폰에서 운동을 시작한다고 해놓으면 폰과 계속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 아마 GPS 정보 때문인 듯 한데...
연결이 끊기길래 그냥 미밴드3로 운동 시작한다고 다시 알려줬다. 폰과 연결이 안 되는 동안은 미밴드3가 측정만 계속 하고 폰과 연결이 되면 동기화를 통해 측정 결과를 넘기겠지 아마...




심박수를 확인해보자.
좌측은 아침에 조깅 후 밤에 풋살을 했는 날,
우측은 저녁에 조깅한 날이다.

우선 최대심박수가 풋살을 하는 도중 178로 최대가 나왔다. 그냥 가만히 있을 때가 80 이하인데 두 배가 넘게 빨리 뛴거다. 근데.. 조깅을 했을 때도 최대 심박수가 160이나.... 조깅을 너무 과하게 했나? 2km정도 밖에 안 뛰었는데...

운동의 강도를 분류한 것으로 보이는 중강도훈련/고강도훈련/최고강도훈련은 아마 심박수 기준으로 구분하는 듯 하다. 풋살을 한 2시간동안 계속 심박수가 높으니 강도가 꽤 높은 운동으로 인식한 것 같고, 조깅의 경우 20분 정도 뛰거나 걸었다.
내가 보기에 아마 운동을 안 하고 출퇴근으로 걷거나 특정한 시점에 심박수가 좀 높으면 중강도훈련 정도로 측정이 되는 듯 하다. 심박수가 100 정도 넘으면??

그나저나... 내 최저 심박수가 너무 낮은거 아냐? 심장 멈춘거 아닌가 모르겠네 ㅎㅎㅎ




다음은 걸음에 대한 정보인데...
심박수와 동일하게 좌측이 조깅도 하고 풋살도 한 날, 우측이 조깅만 한 날이다.
결국 2시간의 풋살은 8천 걸음, 6km정도라고 말해주는데...
사람이 보통 한시간에 4km를 걷는데...... 두시간동안 풋살을 했는데 한시간 반 정도 걸은 거리가 비슷하다고?? ㅎㅎ 물론 세 팀이 같이 차서 돌아가면서 한 팀씩 쉬긴 했지만... 좀 적은 느낌이다. 더 열정적으로 풋살에 임해야겠다 ㅎㅎ




그런데 웃긴게... 20시부터 22시까지 풋살을 했는데... Mi Fit이 볼 때 난 뛴 적이 없다 ㅎㅎㅎ 고작 빠르게 걷기.... 근데 이렇게 보니 두시간동안 4.5km 밖에 안 걸었네?? ㅎㅎㅎㅎ
흠.. 한시간동안 걷는거랑 비슷하자나?? 미밴드3가 측정을 잘못한걸까 정말 내가 저거 밖에 안 뛰어다녔나ㅠ



다음은 운동 정보인데.... 운동 정보도 심박수를 기반으로 표시하는 정보들이라서 딱히 특별한 건 안 보인다. 심박수 정보와 다른거라면 운동으로 인식된 시간. 풋살은 1시간40분 정도로만 측정이 됐다. 처음 5분 정도는 폰과 연결이 끊기면서 새로 시작했기 때문에 뺀다치더라도 나머지 15분은 어디 갔을까??
아 그리도 심박수 차트가 운동으로 인식된 시간동안의 정보만 보여준다는게 다른 점이긴 하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순정 앱인 ‘건강’ 앱에 들어가서 조깅과 풋살을 한 날과 조깅만 한 날을 비교해봤다.
걸음수의 경우 ‘건강’ 앱에서 훨씬 적게 나왔고, 거리는 아예 풋살한거는 인식이 안 된 듯?? 폰을 안 들고 뛰어서 그러나? 미밴드3가 주는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건가?? 걸음수는 풋살이 포함된 듯 한데 거리는 미포함이라.... 누구의 잘못인가? ㅎㅎ


사실, 풋살하면 엄청나게 뛰어다니기 때문에 걸음수나 거리 같은 것들이 엄청나게 많이 나올 줄 알았다. 미밴드3가 측정을 잘 못하는건지 내가 오해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와서 결과를 더 지켜봐야 될 듯 하다.
물론 이 정보들의 정확도가 높다고 생각은 하지 않는다. 다만, 걸음수나 거리조차 앱별로 다르게 판단이 되니 어느 것에 더 신뢰도를 줘야할지 모르겠다. 그냥 악세사리 겸 장난감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신경을 안 쓰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3만원도 안 되는 기기에 뭘 더 바라겠나 ㅎㅎㅎ

참고로, 이게 은근 신기하고 재밌어서 샤오미 체중계도 오늘 구매했다 ㅎㅎㅎ 인바디 기능이 있다는데 다들 신뢰도는 떨어진다고 하지만 그냥 장난감이라고 생각하고 ㅎㅎㅎ

구매정보
구매가격 : 28,300 원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