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승용차요일제 전자태그 인증하기

2019. 4. 23. 22:47심심풀이/자동차



지난 주에 승용차요일제를 신청하고 드디어 전자태그를 우편으로 받았다.




우편에는 아래와 같은 안내물들과 함께 전자태그가 동봉되어 있는데



우선 전자태그는 조수석 상단 또는 하단에 부착하라고 하는데 인증사진 샘플을 보니 상단이기도 하고 난 하단에 이미 아파트 주차장 스티커가 붙어서 상단에 붙이기로 결정.

그리고 융통성있게도 1년에 위반 5회 미만은 봐준다 ㅎㅎㅎ 만에 하나 부득이하게 차량 운행을 하게 될 경우 한 두 번 때문에 거리끼는 사람들을 위해서일지도...



다음 안내물은 인증방법인데 번호판이 보이게 사진 한장찍고 전자태그를 가까이에서 한번 찍고 홈페이지에 올리라고....
폰에서는 모바일용 홈페이지에서 올리라고 하는데 아이폰의 경우 모바일용 홈페이지에서 사진 선택하니 jpeg는 사용할 수 없다고 다시 선택하라고 뜬다. 그래서 그냥 일반 홈페이지에서 해보니 된다?! 뭐지 이거....



전자태그는 이렇게 생겼는데 스티커 형태이고 내부에 칩이 있는 듯 빳빳하다.




샘플처럼 인증샷 두 방 찍어주고...





아까 얘기했듯이 일반 홈페이지에서 사진 올려야 한다. 아이디 필요없이 차량번호와 주민번호 앞자리만 입력하고 사진 두 장 올리면 된다.



진행단계가 원래 두번째였는지 사진 올리고 나서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아직 완료는 안 된 상태이다.
어젯밤 10시 넘어서 인증 사진 올렸고...



오늘 아침 9시에 위의 문자메시지가 도착했다.
출근하자마자 인증해준 듯 ㅎㅎㅎ

구청이나 시청에 따라서 소요시간은 조금 다른 듯 하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나의 요일제 메뉴에 들어가면 가입 현황과 위반 내역, 혜택 내역 등을 볼 수 있다. 혜택은 자동차세 5% 감면, 공영주차장 할인 외에도 특정 식당들에서 조금이나마 할인을 해주는 것 같은데 해당 식당가서 결제하기 전에 쿠폰을 받아서 프린트해야 되는 듯....

주기적으로 홈페이지 확인해서 위반한 적이 있는지 확인해봐야겠다 ㅎㅎ 그나저나 어떻게 적발을 할까 궁금하다 ㅎㅎ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