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말리부 스마트키(리모컨) 건전지 교체

2019. 5. 3. 22:54심심풀이/자동차


전시차도 나오지 않았던 타이밍에 사전계약을 통해 덜컥 사버렸던 올뉴말리부.
벌써 만 3년이 다 되었다. 딱 한달만 있으면 ㅎㅎㅎ


3년동안 올뉴말리부의 스마트키의 건전지를 갈아본 적이 없다.
몇달전부터 간헐적으로 운전석 문을 문손잡이의 버튼을 이용해서 열려고 하는데 스마트키를 바지 주머니에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안 되는건지 문이 열리지 않았다. 그러다가 스마트키의 문열림 버튼을 누르면 또 다시 되고...
특히나 비가 온 후에나 세차하고 나서 유독 자주 발생했던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뭔가 물이 있으면 인식률이 낮아지는건가;;;;;

아무튼 몇달전에 스마트키 인식이 잘 안 되어서 혹시나 해서 다이소에서 건전지를 사놓고는 또 잘 동작하길래 놔뒀다가 최근에 좀 빈도가 높아져서 그냥 오늘 교체했다.

올뉴말리부 스마트키의 건전지는 CR2032 한알만 들어간다.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키를 반으로 갈라야 되는데...



우선 열쇠고리 쪽에 있는 임시키를 뽑는다. 예전에는 그냥 자동차키였는데 이제는 임시키구나 ㅎㅎ



그리고 그 임시키를 한쪽 홈에 넣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하면 스마트키가 반으로 벌어지게 된다.
벌려졌으면 다음부터는 그냥 손을 이용해서 분리시키면 된다. 그다지 힘들지는 않고 딱히 부러질 만한 부위도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스마트키 교체 시 비싸다니까 조심해서 나쁠 건 없을 듯 ㅎㅎ



좌측의 PCB 기판있는 부분이 스마트키에 버튼이 있는 윗부분
아랫부분인 우측에 건전지가 보인다.


기존꺼는 파나소닉 건전지였네.
위의 두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PCB 기판과 만나는 부분이 -극이고 껍데기와 닿는 부분이 +이니 극성에 맞춰서 끼우면 된다.

혹시나 해서 차에 가서 잘 되나 확인해봤는데 그냥 느낌인건지... 뭔가 문이 더 잘 열리는 듯한 ㅎㅎㅎㅎㅎㅎ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