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일리커피 모노아라비카 캡슐

2018. 10. 18. 12:19더 나은 삶을 위해/내 집 꾸미기

관련 글 : [내돈내맘리뷰] 일리(illy) 커피머신 Y3 개봉기

선물받은 일리커피 모노아라비카 캡슐


좌측부터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브라질

모노아라비카 캡슐과 일반 에스프레소 캡슐의 차이는 특정 원두만 있냐 섞은거냐이다.
일반 에스프레소 캡슐은 여러 생산자의 원두를 섞은거고 모노아라비카 캡슐은 해당 생산지 원두만으로 된 캡슐이다.
그리고 개봉기에서 나왔지만 일반 에스프레소 캡슐은 비닐?로 된 포장이고 모노아라비카는 캔으로 포장되어 있다. 페인트같은 ㅎㅎㅎ 캔 뚜껑을 열면 프링글스 과자처럼 위에 코팅된 종이로 밀봉이 되어 있는데 아마 향이 날라가는 것을 막으려는 듯... 모든 캔을 뜯어서 맛볼려다가 항이 날라갈까봐 두 캔만 뜯었다.

스타벅스도 일반 매장은 원두를 고를 수 없다. 섞은거겠지. 오늘의 커피는 특정 원두로 만들어진거지만 고를 수는 없고 그날그날에 따라 원두가 정해진거다. 한두번 케냐 원두로 만든 오늘의 커피를 먹어봤는데 영... 내가 아는 케냐 원두 맛이 아니었다. 일반 아메리카노가 나았다ㅠ
스타벅스 리저브매장가면 원두를 고를 수 있고 드립 방법 또한... 그러나 가격은 어마어마하다. 원두와 드립 방법에 따라 6천원에서 만원이 넘기도ㅠ

아무튼.. 난 신맛이 강하고 향이 강한 케냐원두를 좋아하지만 일리에서는 케냐 캡슐은 안 파는 듯ㅠ

브라질과 에티오피아 캡슐 먹어봤는데 에티오피아 캡슐은 케냐 원두와 비슷한 맛이었다. 적당한 신맛과 향..
브라질은..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않고 일반 에스프레소 캡슐과 비교해보면 뭔가 깔끔한 맛이 났다.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설렁탕먹다가 조미료가 안 들어간 설렁탕먹는 느낌이랄까 ㅎㅎㅎ

관련글 : [내돈내맘리뷰] 일리커피 캡슐 추가 구매

관련글 : 일리커피 캡슐 분리 도전 (feat. 니퍼)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