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럼버잭 원목 선반 저렴하고 좋네

2019. 6. 1. 10:39DIY

내 돈으로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얼마 전부터 집에 뭔가 꾸밀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아래 사진에서 빨간 원 부분에 부채꼴모양 선반을 달아볼까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 키큰장이 있던 걸 철거하고 싱크대 상판도 바꾸고 하부장부분도 메꿨지만 상부장 쪽은 따로 손대지 않았는데 저 공간이 오며가며 자꾸 신경쓰였다.

뭐랄까.. 상부장처럼 채워버리면 답답할 것 같고 비워두려니 벽의 모퉁이, 상부장의 모퉁이... 이 두 모퉁이가 왜 이렇게 거슬리는지... 그래서 생각해낸게 부채꼴 모양의 선반...

처음에는 목재 가공해주는 사이트들에 주문하려고 알아봤다. 직육면체를 주로 재단해주고 타공이나 커팅은 추가로 돈을 받는다.
흠... 그러다가 별 기대를 안 하고 검색을 했는데.. 엥?? 이런걸 파네??

그냥 부채꼴 한판만 있는걸 구매하려다가 한판짜리는 벽에 고정하려니 고정쇠(?)같은 것도 필요하고 심심해보였는데 럼버잭에서는 저런 것도 판다. 뭐라고 설명해야 될까.. 단순히 선반이라고 하기는 그렇고.. 책꽂이도 아니고 ㅎㅎㅎ
암튼 저게 마음에 들어서 두개 구입!! 가격도 저렴하고...

당연히.. 배송비 핑계로 다른 물건도 살펴봤다.

추가로 구매한 일자 선반.. 싱크대 맞은 편 벽이 그냥 도화지마냥 심심해서 액자를 걸까하다가 액자가 비싸서 놔두고 있었는데 선반이나 달아야겠다.
한개는 외로울테니 두개 주문 ㅋㅋㅋㅋ

택배가 도착해쓰요~~

박스 안에는 제품들이 뽁뽁이로 감싸져있다.

코너선반 두개, 일자선반 두개
각각 칼블록 나사 두개씩

(아놔.. 다 쓰고 올리다가 실패해서 다시 쓰는 중 ㅠ)

원목이라지만 정확히 얘기하면 집성목이다.
집성목도 원목의 범주 안에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원목은 정말 말그대로 통나무를 잘라놓은 것... 그러나 집성목은 각목같은 것들을 여러개 붙여놓은거다. 당연히 집성목이 싸다. 여기저기 사용하고 남은 것들을 가공해서 붙이는 형태일 것이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니스같은 코팅은 안 되어 있다. 진한색을 원하거나 필요하면 니스칠을 하든 기름을 바르든 하면 될 것 같은데.. 귀찮다 ㅋㅋㅋ
당연히 나무 냄새가 나는데... 기분 탓인가.. 각목 냄새로 느껴진다.

일자선반은 말그대로 나무 판이고 코너선반은 네개의 판을 타카로 붙여놨고 옆면에 나사를 박는 구멍도 있다.

자 그럼 설치해볼까.. 난 성격이 급하니 ㅋㅋㅋ

일단 설치할 위치 한번 봐주고..
저 밑에 보이는 일리커피 머신 때문에 코너선반은 홈바를 위한 선반으로 사용될거고... 그 옆에 있는 자질구레한 것들을 놔두기 위해 ㅎㅎ

자 따위 필요없다. 연필같은 걸로 마킹도 안 한다.
그냥 한손으로 잡고 다른 한손으로 드릴로 박아버릴꺼다. 귀찮으니까... 내 집인데 좀 이상하면 어때??
지난 번에 사놓은 툴앤툴 드릴도 준비하고.. 그나저나 두어달 전에 충전해놓고 사용 안 했는데 다행히 문제가 없어보인다.

사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고 난 그냥 현실과 타협.
코너 중앙부분... 도배마감때문에 각져있지 않고 곡면이다. 선반 모서리가 딱 맞게 안 들어가서 왼쪽 벽에는 딱 붙이고 싱크대 상부장과는 떠버렸다ㅠ 어쩔 수 있나ㅠ

짜잔~~ ㅎㅎ
다행히 왼쪽벽이 콘크리트 벽 위에 합판인지 덧대어져있어서 칼블록없이 피스 박아버렸다 ㅎㅎ
양쪽 박아버리니 아주 튼튼하게 고정이 됐다.

자 그럼 생각해놓은대로 물건들을 배치해볼까..

우선 일리커피 캡슐 깡통들 ㅎㅎ 이 자리는 홈바니까...
그리고 핸드드리퍼.. 일리커피머신 생긴 후로는 귀찮아서 핸드드립 안 해먹는데 그냥 장식용으로 배치 ㅋㅋㅋ

1층 선반 아래부분에는 외출 시 들고 나가야 하는 것들... 지갑, 시계, 열쇠 등등.. 아일랜드바에 올려놨었는데 이렇게 현관 쪽에 놔두니 잘 챙겨서 나가는 듯 ㅎㅎㅎ

2층 선반 아래부분에는 파쇄해야 될 고지서들...
집에 오면서 우편함에서 가져왔는데 어디 놔둘데가 없어서 이것도 아일랜드바에 올려놨다가 아일랜드바가 점점 지저분해져서 ㅎㅎㅎ

일자선반은 주말 낮에 달아야겠다.
주방 벽은 콘크리트 벽이라서 칼블록을 위한 드릴질을 해야 된다ㅠ 이때는 당연히 마킹하고 잘 박아야겠지 ㅎㅎ 수평 안 맞으면 곤란하다 ㅎㅎㅎ

관련글 : [내돈내맘리뷰] 럼버잭 원목 선반 추가 설치

암튼 그냥 충동적으로 구매했는데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던 제품들로 잘 산 것 같아서 뿌듯하다 ㅎㅎㅎ

 

 

 

구매정보

제품명 : [럼버잭] 원목 코너선반
구매가격 : 총 21.000원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