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맘리뷰] 캐논 EF 135mm F2L 중고 구매기

2020. 2. 19. 20:20인생 즐기기/사진

내 돈주고 사서 내 맘대로 리뷰하기

캐논 DSLR 렌즈 종류는 매우 많고 유명하거나 인기있는 렌즈들에는 별명이 있다. 백통, 사무엘, 만두, 오이만두 등등..

얼마 전부터 사고 싶은 렌즈가 생겼다. 만두 또는 여친렌즈라고 불리는 EF 85mm F1.2L


f1.2라는 엄청난 조리개값 덕분에 아웃포커싱에 탁월하고 보케가 예뻐서 애인을 찍어주기 적합하여 여친렌즈라는 별명과 모양이 만두 닮아서 만두라는 별명도 ㅎㅎ
가격은 정가 250만원 가량 ㅎㅎㅎㅎ

물론 조리개가 f1.4나 f1.8도 있지만...

 

최근에 다시 85mm f1.2에 눈이 가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알게 된게... 85mm가 크롭바디 기준으로 인기가 있고 풀프레임바디에는 135mm가 인기있다고??
사실 내 기억에도 여친렌즈의 명성에 대해 알게 된 때가 10년도 더 됐으니 그때는 풀프레임바디가 귀할 때였고...

자 그럼 135mm 렌즈에 대해 찾아보자.
EF 135mm f2L

 

이 녀석의 별명은 큰사무엘.. 원래 사무엘이라고 35mm L렌즈가 있는데 이 녀석은 135mm라서 큰사무엘 ㅎㅎ

단렌즈의 최대개방 조리개값이 2.0밖에 안 되는데 L렌즈이고 조리개값이 더 낮은 렌즈는 없어보인다. 아무래도 조금 더 망원이라서 그런가.. 그런데 찾아보니 다들 만족도가 거의 최고인 렌즈이다. 오토포커스가 L렌즈 중에서도 가장 빠르다고?? 가격도 정가 기준 120만원으로 L렌즈치고 착한(?) 가격이라고....
그래서 그런지 중고매물이 잘 없는거 같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30만원대부터 110만원대로 다양하게 오픈마켓(옥션, G마켓 등)에서 용산에 위치한 카메라 취급업체들이 판매한다. 뭐지 이 찝찝함은...
내가 이해하고 판단하기로는 중고 C급 30만원대, 병행 중고 A급 60만원 이하, 정품 중고 A급 60만원대, 정품 신품 110만원대인 것 같다.
개인 중고거래 기준 50만원대로 정품 중고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 같지만 매물도 잘 없을 뿐더러 직거래는 우리 동네에서는 아예 없고 사기글도 보이고...

그래서 결국 정품 중고 A급을 오픈마켓에서 주문했다. 새 제품을 사기에는 너무 비싸고 이제까지 다 새 제품을 샀지만 결국 자주 사용하기 힘들고... 그나마 마지막 자존심으로 정품 A급을 택했다 ㅎㅎ 이미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이라 중고 제품이 무상서비스를 받기는 불가능해보이지만...

주문하고 몇 시간이 지났을까?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판매자분이다. 정품은 재고가 없다고ㅠ 급한 성격 탓에 마음먹었으면 당장 결과가 있어야 해서 결국 병행 A급으로 주문 변경 ㅎㅎ

그리고 그 다음 날 택배가 왔다!!
혹시나 제품이 문제가 있어서 교환이나 환불이 필요할까봐 사진을 찍으면서 개봉했다 ㅎㅎ

그냥 박스...

박스 안에는 뽁뽁이로 충분히 돌돌 말아서 포장이 되어 있다.

제품박스가... 왜... 병행 중고라도 제품 박스가 있어야 되는데ㅠ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ㅠ

박스 안에는 또 뽁뽁이로 돌돌
충격에 예민한 제품이니 포장에 신경쓴게 느껴진다.

자 이제 모든 포장재를 제거하고 상태를 확인해볼까.. 두렵다 문제가 있을까봐ㅠ

렌즈와 후드.. 일단 크게 눈에 띄는 상처나 문제점은 보이지 않는다.

자세히 보니 측면에 렌즈명이 적인 레이블이 닳아서 조금 지워졌고 JAPAN이라고 적힌 부분 아래에 있는 나사 아랫부분이 흠집이 보인다.

실제 사진에 영향이 있는 렌즈알(?)은 깨끗해 보인다.

가장 흠집이 많은 후드 끝부분.. 이건 뭐 내가 새거 사도 쉽게 나는 흠집이니...

내가 가장 아쉬운 부분은 렌즈 뚜껑..
구형이다ㅠ 구형은 뚜껑 양끝을 잡고 빼거나 끼울 수 있는데 후드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이게 쉽지 않다. 신형은 가운데에 있어서 쉬운데ㅠ

 

나름 꼼꼼히 살펴봤는데 딱히 문제가 될 만한 상처는 안 보이고 테스트샷 찍어보니 최대개방에서 핀도 잘 맞고 괜찮은거 같다.
근데 오토포커스가 엄청 빠르다는데 빠른거 같기도 하고 어리바리할 때도 있고 그렇다.

마지막은 나의 다른 L렌즈 EF 16-35mm f2.8과 함께 가족사진 ㅎㅎ

 

16-35는 아무래도 풍경사진용으로 사용할 것 같고
135는 인물사진용으로.. 어떻게 들고 다닐지는 모르겠다 ㅋㅋㅋㅋㅋ

 

'인생 즐기기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1.04 일출  (0) 2019.01.07
파리의 빛  (0) 2018.01.11
홍콩 야경  (0) 2018.01.11
파리 길거리 아침  (0) 2018.01.11
동백섬 누리마루  (0) 2018.01.10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