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 차량거치대 diy (feat. 스타벅스 다이어리)

2018. 10. 29. 23:43심심풀이/IT 제품&기술

예전에 회사동료가 무선충전되는 폰으로 바꾸고 무선충전모듈을 사서 충전기를 직접 만들었던게 기억이 나서 이번에 아이폰Xs 사전예약을 해놓고 물어봤더니 그때 모듈 두개샀다고 안 쓰고 있던 한개를 줬다.


그리고 예전에 샀던 카멜레온 360 거치대
신지모루 자석거치대를 사기 전까지 잘 쓰던 놈인데 자석거치대를 사게 되면서 쳐박아놨다가 최근에 자석거치대 양면테이프가 자꾸 떨어지고 무선충전이 되도록 개조해볼까해서 꺼냈다 ㅎㅎ


회사동료에게 얻은 무선 충전 모듈을 갖다대어보니 딱 맞다!! 근데 마감을 어떻게 하지... 저렇게 놔둘 수도 없고..
뭔가 빳빳한걸 앞에 덧대야 될 것 같은데...


집안을 둘러보다가 책꽂이에 꽂힌 스타벅스 다이어리.. 2017년꺼니까 2016년말에 받은거구나.. 근데 한장밖에 안 썼네 ㅋㅋㅋㅋㅋㅋ


스타벅스 로고인 아가씨 얼굴을 충전부위로 맞춰보니 얼추 괜찮을 것 같다.
무작정 다이어리 커버를 찢고 대충 눈대중으로 재단...
집에 시트지 발랐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리저리 재단해서 깔끔하게 마감을 해보려 노력은 해봤다 ㅎㅎ



하드커버라서 뒷면은 종이가 겹겹이 두껍게 붙어있어서 필요한 부위는 종이를 걷어내서 얇게 만들고 주머니 형태로 만들어서 모듈을 넣을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거치대에 양면테이프로 부착...
흠... 실제 충전되는 부분과 폰의 위치에 따라 충전이 잘 안 되려나.... 폰을 끼울때 거치대의 좌우 부분을 벌려서 끼우는 형태라 지금 저 상태에서는 충전되는 부분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꼴이 되어버렸다ㅠ

테스트해 볼 폰도 없고 전원 연결도 안 해서 동작여부는 확인해보지 못 했다. 근데 벌써 설계에 문제가ㅠ 안에 모듈을 뺏다가 끼울 수 있게 하려고 했는데 너무 빡빡하게 해놓은데다가 pcb에 붙은 커넥터들이 걸려서 잘 안 빠진다ㅠ


이제 전원만 연결하는 작업만 남았다^^

"제 사소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