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IFA) 2018에 가보다
지금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IFA - Daegu International Future Auto EXPO 2018)가 열리고 있다. 11월1일부터 4일간...
전시회와 포럼이 동시에 진행되는데 전시회는 사전등록 시 단돈 5,000원이면 참석 가능.
차에 관심도 꽤 있고 유명 자동차 제조사들도 참가한다고 해서 참석해봤다.
1층은 전시회 3층은 포럼. 포럼에서는 다양한 세션이 준비되어 있는 듯 한데 20만원이 넘는 입장료가ㅠ
현대자동차의 전조등을 만드는 걸로 유명한 SL
다들 아는 현대모비스
카메라를 이용한 사이드미러.. 사람을 인식한다
이번 전시는 주로 전기자동차 부분이었는데 배터리를 만드는 삼성SDI도 큰 부스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
평화정공
LG화학
닛산
랜드로버
인기가 제일 많아보이는 테슬라
모델S와 모델X가 전시되어 있다.
다쏘시스템
카티아(CATIA)라는 유명 3D CAD 솔루션을 만드는 회사인데 아무래도 자동차회사들이 카티아를 많이 쓰니 이번 전시회에도 참가한 듯 하다.
비슷한 솔루션을 만드는 지멘스도 있었는데 사진이 없네;;;
AMG처럼 벤츠튜닝업체로 보이는 처음 보는 회사 칼슨(?)
벤츠
그러고보니 BMW는 안 보인다
전시회장의 절반은 중소기업이나 특정 연구개발센터들이 작은 부스들로 자리를 잡고, 개발한 솔루션들을 시연하고 설명해주고 있다.
아이들 장난감도...
캠핑카들도 전시되어 있고
예쁘자나????????
전기버스
슈퍼카 튜닝업체도..
상신브레이크에서 이벤트로 상신하드론도 증정하던데 이벤트 참여가 너무 많아서 잠시 중단하고 내일 다시 진행할꺼라고ㅠ 첫날인데다가 상품이 좋아서 인기가 많았다고.... 1등 상품인 상신하드론 당첨자만 네다섯명이나 나왔다. 부럽다ㅠ
안쪽에서 오로나민C를 무료로 하나씩 증정하고 뚜껑 안쪽에 새겨진 번호가 5로 끝나면 10개짜리 한박스를 주는 이벤트도 하는데 난 35번 나와서 한박스 득템!!!
DGIST
계명대학교를 비롯해 경북대학교 부스도 있고
차 기술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5,000원이 아깝지 않은 전시회가 될 것 같다.
야외에는 자율주행차를 아주 짧은 코스에서 시승해볼 수도 있는 것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