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핸즈프리 BOOM-E2 사용기
회사동료가 선물로 받은 블루투스 핸즈프리 BOOM-E2를 나에게 선물로 줬다 ㅎㅎ
회사에서 예전에는 시스코 업무용 IP 전화기를 쓰다가 몇년전부터 자브라 유선 헤드셋을 나눠주고 컴퓨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Skype로 업무 전화를 하게 했는데, 전화기를 쓰다가 헤드셋으로 바꾸니 손이 자유로워서 좋았는데 이제는 유선인게 너무 불편하던 참에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얻게 되어서 바로 사용해봤다.
이게 이제까지 쓰던 자브라 헤드셋
USB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고 MS가 Skype를 인수하기 전의 업무용 메신저였던 Lync에서 인증받은 제품이라고 했다. 외형을 보면 예전에 PC방에서 쓰던 싸구려 헤드셋처럼 생겼는데 고가의 제품이라고 ㅎㅎㅎ
BOOM-E2의 박스.. 요즘 웬만한 IT제품들은 대부분 아이폰의 포장 형태와 비슷하다.
박스의 측면과 바닥면
박스를 열어보면
위층에는 보조배터리 겸 케이스에 핸즈프리가 들어가 있고 작은 파우치도 동봉되어 있다.
케이스는 그냥 플라스틱이다. 뚜껑은 반투명
별거 없다. 설명서, USB 충전케이블, 그리고 신기하게도 이 제품은 스테레오도 지원해서 왼쪽 귀에 꽂을 수 있는 이어폰도 있다. 그래서 크기 별로 이어폰 팁 두개와 핸즈프리 본체의 팁 한개가 추가로 동봉되어 있다.
케이스 사진인데... 나만 그런가.. 애플 무선마우스와 닮은 것 같다.
케이스 뚜껑을 열면 본체가 들어있는데 케이스가 보조배터리 역할도 하기 때문에 중간 부분에 5핀 커넥터가 있고 여기에 본체를 끼워야 케이스에 들어간다.
왼쪽에 있는 버튼과 led 두개의 역할은 충전과 관련된건데 본체를 케이스에 넣고 버튼을 눌러야 충전이 되며 이때 뚜껑과 가까운 led에 빨간 불이 들어온다.
그리고 케이스를 USB 케이블로 충전 중일 때도 동일한 불이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다른 led에서 파란 불이 들어온다 ㅎㅎ
본체 모양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핸즈프리 모양을 따르고 있고 귀걸이 부분에 음량 조절 스위치와 전원 스위치가 있다.
음량 조절 스위치는 +나 -쪽으로 당겼다가 놓으면 가운데로 돌아가는 방식인데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지 귀에 꽂고 하면 스프링 특유의 소리가 난다. 그리고 한번 당겼다 놓으면 음악 재생 시에 다음 곡 또는 이전 곡으로 이동하는 것이고 실제 음량은 원하는 방향으로 당기고 있어야 한다. 같은 방식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여럿 봤다.
전원 스위치는 그냥 방향에 따라 켜고 끄는 단순한 방식.
칭찬해줄 만한게 전원이 켜지자마자 기존에 페어링된 기기와 빠르게 알아서 페어링이 된다는 것이다. 블루투스 기기로서 당연한거지만 ㅎㅎ
참고로 난 예전에 사놓은 NEXT 제품인가.. 블루투스 동글로 윈도우10 데스크탑과 연결했는데 페어링하는데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는데 윈도우7에서는 장치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하라면서 제대로 페어링이 되지 않았다.
이틀간 사용해봤다.
업무 전화용으로 사용할 목적이었기 때문에 음악을 들어보지는 않았다. 윈도우 스피커 설정에 Communicator와 Stereo 두개 따로 표시는거 보면 음악을 들을 때는 Stereo로 나오고 통화 시에는 Communicator를 통해 동작하는 것 같긴 하다.
통화 시... 일단 상대방은 내 말이 잘 들린다고는 하지만 작게 말하는건 잘 안 들리는 것 같다. 자브라 헤드셋은 마이크가 입 바로 앞에 있으니 작게 말해도 잘 들었던 것 같은데... 내 책상에 앉아서 통화하는거니 주위 동료들이 신경쓰이는데 막상 물어보니 그렇게 시끄럽지는 않았다고...
내가 듣는건.. 흠... 뭐라 그래야 될까... 잘 들리는데... 너무 잘 들린다?? ㅎㅎ 무슨 말이냐면 상대방 말이 잘 들리긴 하는데 그 주위 잡음까지 선명하게 들린다고 할까??
이제까지 쓰던 자브라는 아무래도 필터링같은 기능이 있었던 것 같다. Lync용으로 인증받았다는 것도 그렇고 이제까지 사용하면서 잡음은 못 들어봤다. 게다가 가끔 상대방이 작게 말하면 아예 안 들렸고 잠시 말을 안 하다가 하면 첫글자가 씹힌 것처럼 안 들렸었다. 필터링이 좋은 기능이긴 한데 제대로 필터링 못 하면 이런 부작용이 있다.
정리하자면 통화용이라는 목적에는 충실하나 자브라에 비하면 업무용에는 조금 안 맞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가격은 찾아보니 3-4만원대이던데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